본문 바로가기

BOOKS

인포그래픽이란 무엇인가 / The Power of Infographics



제목: 인포그래픽이란 무엇인가 
원제: The Power of Infographics 
지은이: 마크 스미시클라스 
옮긴이: 권혜정 
출판사: 에이콘 출판사 | 2013년 2월 22일 


:옮긴이의 말:

고등학교 때 수학 시간에 가장 열심히 공부했던 단원은 뭐니뭐니해도 집합이었습니다. 말로 집합을 설명하려면 합집합이니 교집합이니 여집합이니 온갖 어려운 단어를 동원해야 했지만, 벤다이어그램으로 그리면 모든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냥 동그라미 몇 개를 그리고 해당하는 부분에 빗금만 치면 되기 때문입니다. 인포그래픽이라는 단어는 생소하게 들릴지 몰라도 우리는 이렇게 어린 시절부터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랬던 인포그래픽이 소셜 네트워크 시대를 맞이해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제 단편적인 수치, 일의 흐름, 과거 사건들을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것을 넘어, 연관된 데이터들을 모아 하나의 이야기로 엮은 인포그래픽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 데이터들을 모두 글로 풀어 쓰는 것도 가능하지만, 140자가 넘는 글에는 집중하기가 어려워진 이 시대에 구구절절 수치를 나열한 글을 진지하게 읽어줄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인포그래픽은 이러한 디지털 세대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발전 과정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인포그래픽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에 들떠 있다가도 실제로 인포그래픽을 만들려고 하면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인포그래픽이란 무엇인가』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인포그래픽은 과연 무엇인지, 무엇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면 되는지, 다른 사람들은 인포그래픽이라는 매력적인 수단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인포그래픽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