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일러스트레이터로 배우는 UI 디자인 / UI Design with Adobe Illustrator



제목: 일러스트레이터로 배우는 UI 디자인 
원제: UI Design with Adobe Illustrator: Discover the ease and power of using Illustrator to design Web sites and apps 
지은이: 릭 무어 
옮긴이: 권혜정 
출판사: 에이콘출판사 | 2015년 10월 28일 


::옮긴이의 말::

요즘은 바야흐로 소프트웨어의 전성시대다. 현대인의 생활 속 일부가 된 스마트폰을 필두로 TV, 컴퓨터, 심지어는 손목시계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크기와 종류만 다른 여러 가지 모니터를 통해 업무를 하고, 친구들과 대화하고, 정보를 찾고, 여가를 즐긴다. 인간의 삶에서 디지털의 지분이 커져가는 만큼 이런 디지털 세상을 일구는 한 축인 UX와 UI 디자인 분야도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이 지면에 무슨 이야기를 써야할까 고민하다 문득 인터넷 서점에서 ‘UI 디자인’을 검색해보았다. 당연히 수백 종의 책이 우수수 나오리라 기대하는 동시에 수많은 책들 사이에서 괜히 기만 죽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하면서. 하지만 이게 웬걸, UI 디자인에 대한 책은 생각처럼 ‘널리고 깔려’있지 않았다. 물론 훌륭한 책들이 자리를 지켜주고 있기는 하지만, 내가 ‘사용자 인터페이스’라는 개념도 낯설고 그래픽 프로그램에도 문외한이지만 나날이 중요해져가는 이 UI 디자인을 어떻게든 해내야 하는 초심자라면 무슨 책을 골라야할지 막막할 것 같았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시각디자인을 정식으로 배우고 실무에서 디자이너로 일해 온 사람들에게는 이 책이 시시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 그러나 요즘은 꼭 디자이너가 아니라도 나날이 발전하는 디지털 세상을 잘 이해하고 업무 경쟁력을 높이고자 디자인에 대한 기본기를 갖추려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책이 오히려 가뭄에 단비 같은 존재로 책장에서 빛을 발하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이 모쪼록 많은 초심자들에게 UI 디자인을 시작하기 위한 길을 터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