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포토샵으로 만드는 게임 아트 / Photoshop for Games



제목: 포토샵으로 만드는 게임 아트 
원제: Photoshop for Games: Creating Art for Console, Mobile, and Social Games 
지은이: 숀 넬슨 
옮긴이: 권혜정 
출판사: 에이콘출판사 | 2015년 8월 20일 


::옮긴이의 말::

포토샵은 팔색조 같은 도구다. 사진작가도, 그래픽 디자이너도, UX 디자이너, 게임 아티스트도 포토샵을 사용한다. 하지만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모두 같은 방식으로 같은 작업을 하는 것은 아니다. 포토샵으로 사진 두 장을 감쪽같이 합성해내는 사람이라도 웹페이지를 만들어보라고 한다면 막막할 것이다. 때문에 포토샵 책을 한 권 선택하려 한다면 ‘포토샵을 배우고 싶다’는 막연한 희망보다 자신의 목적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 중에서도 게임 아티스트를 위한 포토샵 안내서다. 게임 스토리보드부터 배경화면, 캐릭터, 애셋, 간단한 3D 작업까지 게임 아티스트를 꿈꾸는 사람들이 포토샵을 활용해 머릿속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게 방향을 제시한다. 포토샵이나 여타 그래픽 프로그램에는 문외한인 기획자나 개발자들이 이 책을 읽는 것 역시 아티스트와 소통하거나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구현해보기 위해 좋은 방법이다. 풍부한 예제들로 구성된 이 책은 후반부에서 3D 매핑을 다루는 일부분을 제외하면 포토샵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무리 없이 따라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