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S

[사업] 운전학교

아주 불만족스러운 운전연수를 받으면서 생각한 사업 아이디어. 

이런게 있으면 좋을 것 같지만 나는 사업에 뜻이 없어서, 다른 누군가가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공유한다. 



[개요] 

장롱면허 소지자를 오너 드라이버로 만들어주는 종합적인 교육과 지원 서비스


[배경] 

20대 초에 운전면허를 따지만 실제로 운전을 하지 않고 학생, 새내기 사회인 시절을 보낸 뒤 백지 상태에서 다시 운전 연수를 받는 20대 후반 이상의 여성이 많다. 이 경우 운전연수 업체에 문의하면, 강사를 소개받아 10시간에 25만원 정도 돈을 내고 연수를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적지 않은 돈을 내고 제법 긴 시간을 함꼐 보내면서 생명이 직결된 중요한 활동을 배우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강사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선택할 방법이 없다. 그래서 같은 돈을 내고서도 역량이 부족한 강사를 배정 받으면 지불한 금액에 걸맞은 교육을 받을 수 없다. 

초보 운전자인 수강생의 눈높이를 고려하지 않고 주먹구구식으로 교육하는 경우, 교육에 성실하게 임하지 않고 시간만 떼우는 경우, 수강생에게 반말이나 폭언, 무시하는 발언을 하는 경우, 시간 약속을 지키지 않거나 담배 냄새를 풍기는 등 기본 예절과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지 못한 경우 등 운전강사에 대한 불만은 다양하다. 

이런 이유로, 네이버에 검색만 해봐도 운전강사에 대한 불만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지역 맘까페 회원들끼리 검증된 강사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지만, 그런 까페들은 보통 폐쇄적으로 운영되므로 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소수다. 

그래서 결국 자격 미달의 강사들에게서 운전을 배우느라 돈과 시간을 낭비하며 마음고생을 하는 초보 운전자가 많다. 


[서비스]

1) 검증된 강사와 함께 하는 운전 연수

체계적인 운전 교육을 위한 교육 과정과 교재를 만들고, 철저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해서 믿을 수 있는 운전 강사를 양성한다. 수강생은 원하는 지역에서 후기를 보며 원하는 강사를 선택한다. 연수를 시작하기 전, 수강생이 자신의 현재 수준과 특별히 연습하고 싶은 코스나 항목을 미리 입력한다. 강사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수업을 준비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운전연수 시간 역시 수강생의 수준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한다. 10시간을 기본으로 하되 실력이 부족한 수강생을 위한 시간 연장, 까다로운 코스를 연습하기 위한 1회성 집중 수업도 제공한다. 

2) 온라인 강의 

수강생들이 헷갈리는 부분을 복습하거나 그 밖에 운전에 유용한 지식을 배워갈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어려운 위치에서의 주차 방법, 신호 보는 법 등 운전에 대한 내용부터 자동차 고르는 법, 유지관리하는 법까지 오너드라이버에게 필요한 모든 지식을 가르친다. 

3) 자문과 SOS 서비스

수강생이 각자의 예산과 상황에 맞는 차량을 고를 수 있게 자문해준다(새 차, 중고차 모두). 

수강생이 혼자 운전을 하다가 어려운 상황을 맞닥뜨렸을 때 영상 통화로 상황을 파악하며 실시간으로 해결 방법을 알려준다. 


[제휴 서비스]

1) 렌터카 또는 공유자동차 할인 혜택 

자차가 없는 수강생도 바로 운전을 시작해볼 기회를 준다. 


'IDE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자를 위한 옷장 공유 서비스  (0) 2020.03.02
SNS의 좋아요 방지 모드  (0) 2020.01.13
쾌적한 잠을 위한 자동 여닫이 암막 블라인드  (0) 2019.09.14
[단어] 울적지근  (0) 2019.06.03